자유게시판
짝퉁제품 방지를 위한 "정품인증 라벨 시스템
 진흥식
 2013-02-18 15:59:09  |   조회: 8681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새롭게 개발하여 보급하고 저 하는 짝퉁 방지를 위한 정품인증(보안,위 변조 방지)라벨 시스템에 대하여 장업에 종사하시는 여러 제위님께 알려드리고 저 합니다.

-본 정품인증 라벨 시스템은 기존의 위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홀로그램과는 다르게 더 한층 진보된 방법으로서 인쇄기술과 IT를 접목하여 보안성을 높인 라벨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벨의 표면은 가시적으로는 채택사의 고유 로고나 브랜드의 이미지 만 보여지나 스캐너로 판독 시, 스테가노그래피 기법과 화폐나 유가증권 등 에 사용되고 있는 특수 보안잉크를 활용, 인쇄면에 숨겨진 히든 이미지와 고유코드(가변 또는 고정 데이터)를 인식하여 정품제품임 을 음성으로 확인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본 정품인증 라벨 시스템은 각자의 독자적인 코드와 이를 판독할 수 있는 리더기의 펌 웨어를 업체별 독립적으로 구현, 위조나 모방이 더 한층 어려워 원천적으로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 정품인증 라벨시스템은 유명 브랜드의 유사품(짝퉁)방지를 위한 전 분야 광범위 한 제품군에 적용 가능하며 고객에 대한 신뢰성 증진, 이에 따른 매출확산의 기대와 유통질서 확립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 최근 유명 브랜드를 모방한 짝퉁 제품의 범람에 브랜드의 가치를 보호하고 짝퉁 제품에 의한 기업손실 방지와 소비자의 피해방지 대책에 고심하는 기업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하기의 보도 사례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화장품 업계도 예외는 아닙니다.
현재 전세계 한류열풍과 더불어 급증하는 한국의 유명브랜드 화장품 수요에 편승한 짝퉁 제품들이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의 현지의 시중에는 많은 짝퉁 제품들이 범람하고 있다 합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제반 사항을 감안할 때에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나 대안이 필요한 시점이고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러한 고민에 대하여 그 어느 정품인증 시스템 보다 도 적합하고 유용하리라 사료 되 소개 드리오니 적극적인 검토 부탁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상세한 자료나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유선상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파피루스 프린텍 진흥식 배상
**** 정품인증 데모 동영상 참조: http://blog.naver.com/papyruspt
TEL:070-8240-4656. M:010-6261-4665 * e mail : papyruspt@naver.com

“보도사례” 태국, 한류바람 타고 '짝퉁 한국화장품' 활개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한류 바람이 마냥 훈풍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태국에서는 한류 인기를 타고 가짜 한국 화장품이 활개를 치는 역풍이 불고 있는데요.
지난해 말 태국 당국에 압수된 '짝퉁'만 3만 여점에 달했습니다.
겉보기엔 똑같은 제품 같아 보이지만 오른쪽이 진짜, 왼쪽이 가짜 상품입니다.
포장 재질부터 색깔까지 정교하게 만든 이른바 '짝퉁' 한국 화장품들.
지난 2009년 말부터 태국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일반 화장품 가게에도 버젓이 유통되고 있었습니다.
지난해 말 태국 특별수사국이 우리 정부와 합동 단속을 벌여 압수한 가짜 한국화장품은 무려 3만여 점이나 됐습니다.
태국 소비자들은 밀수품이라 가격이 싸다는 업자들의 말에 솔깃해 가짜 화장품을 샀다가 낭패를 당했습니다.
'짝퉁' 제품을 팔아온 사람들은 화장품 때문에 피부 질환에 걸렸다는 소비자들의 민원이 늘면서 덜미를 잡혔습니다.
피해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 정품을 파는 매장도 매출에 타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매장 매출에 대한 피해는 물론이고 한국 화장품에 대한 신뢰도 역시 굉장히 심각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가짜 화장품 유통을 막을 대책이 시급히 마련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3-02-18 15:59:09
218.144.55.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